Energy Modeling Jasan Story
목록으로

Jasan Story

제 10 화 보오미거울 진품 구별하기


일상 생활에서 거울은 항상 맑고 깨끗한 아름다운 외모를 갖추도록 도움을 주는 생활의 필수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사용하는 거울에 대해서 너무 무관심한 것도 사실입니다. 소중한 가족이 매일 사용하는 욕실거울 또는 가구 속의 거울에 중금속은 없는지 확인해 보셨는지요?


(주)자산유리의 “보오미거울”은 무동무납 친환경 거울입니다.


1985년 국내 KS L 2406 거울의 1호 업체로서 거울의 역사와 함께 합니다. 하지만, 최근 무섭게 증가하는 저급의 거울이 “보오미거울”로 둔갑하여 많은 소비자를 기만하고 있습니다. 특히, 거울 반사면을 형성하는 공법에서 보오미거울과 같이 귀금속인 “은 ( Ag, Silver )”과 “팔라듐:백금"을 적용하지 않고 반사성능과 내구성이 크게 떨어지는 비철금속 “알루미늄 ( Al, Aluminum )” 을 적용하여 매우 값싼 저급 거울임에도 불구하고 은거울로 둔갑되어 고가에 판매됩니다. 이는 결국 소비자에게 품질에 대한 신뢰도 손상과 경제적으로 더 큰 실질적인 피해를 주게 됩니다.

이에,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KS L 2406 거울의 국가표준을 개정 ( 2017년 5월 23일 ) 하여 표시사항과 내화학성을 크게 강화하였습니다. 따라서, 모든 KS 인증 거울의 뒷면은 250mm 간격으로 제조자, 제조년월, 종류 및 인증번호를 반복 표시하여야 합니다. 만약, 보오미거울의 뒷면을 확인하여 어떤 표시사항도 없을 경우, 보오미거울의 모조품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무동무납”의 친환경 거울이 아닌 치명적인 “납”이 약 30,000 ~ 38,000 ppm 함유되어 있는 저급의 거울 일 수도 있습니다. 이는 국토교통부의 건강 친화형 주택 건설기준에서 규정하는 페인트 기준치의 약 50배 이상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특히, 대형 아파트 단지에 납품되는 욕실장, 파우더룸 및 가구에 적용되는 거울에 표시사항을 확인하기 어렵다는 약점을 악용하여 KS 인증을 받지 못한 저품질의 제품이 납품되는 사례가 매우 빈번 하오니 수요자는 납품처에게 1. (주)자산유리 납품증명서 2. KS 인증서 ( 2018년 갱신 확인 ) 3. KS 시험성적서를 요청하시어 사전에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246


글쓴이. 이경수 ( 자산유리 부사장 )

목록으로